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단장인사말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연구처장·산학협력단장 정연두입니다.

연구처·산학협력단은 우리 대학의 연구력 강화와 산·관·학 연계협력 활동을 증진하기 위하여 2004년 4월 설립되었으며, '시대정신과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대학'이라는 우리 대학의 목표에 부합하는 전문성을 가진 특성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사회 수요에 부응하는 다양한 연구,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 내 모든 구성원들이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창의적인 연구에 매진할 수 있는 연구 환경을 조성하고, 연구 인프라를 지역사회에 과감하게 개방·공유함으로써 시민사회와 기업 및 공공기관과 대학 간 상시적 협력 하에 우리 대학의 특성과 지역 여건에 맞는 다양한 산·관·학협력 선도모델을 창출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18년 개교 100주년을 맞은 서울시립대학교의 힘찬 재도약을 위하여 모든 학문의 근간이 되는 기초과학을 양성하고 융복합 학문분야의 특성화를 추진함으로써 시민의 생활과 직결된 미세먼지, 교통, 주거, 문화, 안전 등 도시문제 해결을 위하여 우리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이 한결같은 마음으로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연구처·산학협력단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 속에 내실 있는 기초학문을 기반으로 융복합 연구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서울시, 기업, 시민이 함께하는 산·관·학 연계협력 대표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한 발 더 앞서 가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연구처장·산학협력단장

정 연 두